2021 구례군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상태바
2021 구례군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지도자들의 제2의 새마을운동 실천 다짐
2021 구례군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전남 구례군은 구례군새마을회가 지난 17일 구례군 실내체육관에서‘2021 구례군 새마을 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년 지도자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고 올해는 정부 방역 수칙에 따라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현장 행사로 진행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를 비롯해 유시문 구례군의회 의장, 군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날 대회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새마을운동의 성과를 되돌아보며 사회 봉사에 헌신한 지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마을운동 유공자에 대한 포상, 감사패 전달, 생명운동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국무총리 표창에 이삼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문충원씨가 전수 받았고 황명희, 이계순, 임영자, 강정열씨가 각각 군수표창을 수상했다.

임종선 구례군새마을회장은 “코로나19로 일상이 감사해진 이 시기에 우리 새마을회 지도자들의 중심을 잡고 근면·자조·협동 정신 아래 공동체운동을 바탕으로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구례군새마을회 활동은 어려운 활동 속에서 빛났고 특히 지난해 재난상황에서 투철한 봉사정신을 몸소 보였줬다”며 “앞으로도 구례 발전과 화합에 새마을회가 앞장서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