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사이클링 그린크리스마스트리 구경오세요”
상태바
“업사이클링 그린크리스마스트리 구경오세요”
  • 조성기 기자
  • 승인 2021.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예술작가 참여…푸른길 일원서 연말까지 전시 및 플리마켓 운영
광주광역시_동구청
[투데이광주전남] 조성기 기자 = 광주 동구가 지역 예술작가들을 응원하고 자원순환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광주로 예술로 그린크리스마스’ 도심관광 예술축제를 푸른길 산수동 문화마당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일상생활 속에서 쓰고 버려진 물품을 활용, 소원 트리를 만들고 지역 예술작가들의 동구 유명관광지 드로잉 전시와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꾸며진다.

11일 개최된 개막식에서는 버선트리 점등 및 소원트리 부착행사 지역 예술작가 전시 예술관광 지도 드로잉 산타할머니 거리공연 퍼포먼스 꿈을 전하는 구름물고기 업사이클링, 제로웨이스트 제품 판매 및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연말연시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특히 일상에서 쓰고 버려진 나무 팔레트와 천조각 등의 폐자원을 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그린성탄트리는 기후 위기 속 자원순환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동참을 유도하며 연말까지 푸른길 산수동 문화마당에서 전시되며 지역작가 참여 작품 전시와 함께 플리마켓도 운영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자원순환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연말을 맞아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곳에 폐자원 활용 그린 성탄트리 제작이라는 의미 있는 작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작가들을 응원하고 도심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로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