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김장 김치는 생활달인 비법으로 담그세요”
상태바
“올 김장 김치는 생활달인 비법으로 담그세요”
  • 조성기 기자
  • 승인 2021.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평생학습관 생활달인 강좌 인기, 유튜브 채널로 송출
“올 김장 김치는 생활달인 비법으로 담그세요”
[투데이광주전남] 조성기 기자 = 광주 동구는 2일부터 동구 생활달인 13인의 교육 강좌를 주민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제작해 ‘동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다.

동구는 지난 6월 지역 생활달인 13인을 발굴해 달인의 생활 노하우를 전수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배워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한 가운데 김치 달인, 양장 달인, 헤어 달인, 닭요리 달인들을 강사로 모시고 지역주민 1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후 교육을 이수한 참여자가 다시 강사가 돼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강의하는 등 동구평생학습관의 생활달인 강좌가 평생교육의 선순환을 이끌어 주목받고 있다.

특히 김치 달인 강좌는 주민들의 높은 호응으로 다시 한 번 김장철 특강을 마련해 오는 12월 초 재능기부로 주민들에게 김장 담그는 비법을 전수할 예정이다.

생활 달인의 교육 영상은 총 13편으로 ‘생활달인과 함께 하는 평생학습’이란 주제로 동구 유튜브와 동구 모바일 앱 ‘두드림’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동구 생활달인을 발굴하고 주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인 특화프로그램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내년에도 더욱 다양한 동구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알차게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