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올해의 봉사왕, 기부왕”을 찾습니다.
상태바
광주 서구,“올해의 봉사왕, 기부왕”을 찾습니다.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1.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와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숨은 일꾼 찾아
광주광역시_서구청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광주 서구에서 2021년도“올해의 봉사왕”과“올해의 기부왕”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올해의 봉사왕”은 자원봉사활동으로 밝고 훈훈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한 시민에게, “올해의 기부왕”은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기부를 통해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시민이나 단체를 선정하게 된다.

“올해의 봉사왕”과“기부왕”후보자는 공고일 현재 서구 관내에 거주하거나, 사업장 소재지를 두고 우리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분야의 기여도 및 파급효과가 크다고 인정되거나, 정기적인 기부를 통해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사람이나 단체가 추천 및 신청대상이다.

후보자 추천 및 접수는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장이나 20인 이상 지역주민들의 추천을 받은 추천서와 공적조서 사진, 기타 공적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12월 17일까지 서구청 행정지원과로 제출하면 되며 추천서는 서구청 행정지원과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교부하며 서구청 홈페이지‘고시공고’란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

수상자 선정은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지역인사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게 되며 12월 중“올해의 봉사왕”, “기부왕” 수여식장에서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공동체 활동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기부문화 확산으로 밝고 건강한 서구를 만들고자‘2021 올해의 봉사왕’과‘기부왕’을 시상하기로 했다”며 “우리 주변에 숨어있는 작은‘영웅’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