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모란로타리클럽, 따뜻한 겨울 함께 해요
상태바
강진군 모란로타리클럽, 따뜻한 겨울 함께 해요
  • 김광길 기자
  • 승인 2021.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천면 주거 취약계층 5가구에 단열 벽지 시공 지원
강진군 모란로타리클럽, 따뜻한 겨울 함께 해요
[투데이광주전남] 김광길 기자 = 지난 16일 강진군 모란로타리클럽과 작천면 주민복지팀은 작천면 주거 취약계층 5세대를 방문해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15명의 로타리클럽 회원들은 주거 취약계층이 겨울철 혹한에 대비하고 건강한 주거 생활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단열벽지를 시공 하고 집안 정리를 도왔다.

면은 이번 사업 대상자는 독거 어르신 및 장애인 세대로 주택이 노후 됐지만 경제적 사정으로 자체 개선이 힘들어 지원과 봉사가 필요한 절실한 가구로 모란로타리클럽 회원들의 봉사를 통해 고독감 해소와 위생, 안전사고 예방 등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상자 손00 어르신은 “혼자서 지내는 이 누추한 곳을 많은 분들이 오셔서 너무나 반가웠고 방도 깨끗하고 따뜻하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박영심 회장은 “어르신들이 수리한 집을 보고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몸은 힘들었지만 보람됐고 추운 겨울을 앞두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더 뜻깊은 봉사였다”며 “앞으로도 주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봉사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다짐의 말도 전했다.

송방선 작천면장은 “추워지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 이웃들을 보살피는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함을 전하며 이번 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사업 추진과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