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섬섬여수옥수수’ 디자인 확정 “소비자 인지도 높인다”
상태바
여수시, ‘섬섬여수옥수수’ 디자인 확정 “소비자 인지도 높인다”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디자인 선정
여수시, ‘섬섬여수옥수수’ 디자인 확정 “소비자 인지도 높인다”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여수시가 옥수수 농촌융복합산업화 사업을 통해 지역 대표 농특산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섬섬여수옥수수 브랜드 디자인을 확정했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9월 디자인 후보군 10개 중 옥수수 향토사업단의 의견 수렴을 통해 5개 디자인을 선발하고 시민소통광장 온라인 설문 등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1,750표 중 465표를 얻어 1위를 차지한 작품에 섬섬여수 BI를 적용해 디자인 보완 작업을 거친 후 섬섬여수옥수수 브랜드 디자인을 최종 확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디자인은 섬섬옥수에서 유래한 섬섬여수와 섬섬옥수수를 이중적으로 읽힐 수 있도록 배치해 눈길을 끈다.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의 즐거운 음표를 연상할 수 있도록 옥수수 그림으로 형상화하고 테두리 곡선을 두어 한눈에 쏙 들어오고 안정감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여수시는 섬섬여수옥수수 브랜드 디자인을 옥수수 콘, 냉동찐옥수수, 국수, 조청, 과자, 차, 빵 등 옥수수 상품 홍보마케팅과 유통다각화에 중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향토사업단의 심도 있는 논의와 시민 설문조사를 거쳐 디자인을 최종 확정했다”며 “디자인을 적극 활용해 섬섬여수옥수수의 소비자 인지도와 상품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