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상태바
담양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1.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에서 2회 접종, 필요 어린이 대상 무료 접종 시작?
담양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 담양군은 생후 6개월~만 13세 어린이를 시작으로 임신부와 만 65세 이상 군민의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 ?올해 인플루엔자 무료대상자는 만 65세 이상으로 우리군은 자체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만 60~64세 군민까지 무료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원백신은 4가 백신으로 작년과 동일하다.

?? 접종 안전과 편의를 위해 대상자별로 구분해 실시하며 14일부터는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와 임신부가 접종을 시작한다.

?? 접종은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하며 어린이 접종 대상자는 인플루엔자 유행기간 및 접종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고려해 가능하면 11월까지 2회 접종을 완료해줄 것을 당부했다.

? 1회 접종 어린이는 다음달 14일 만 65세 이상 어르신 예방접종은 다음달 12일부터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하며 보건소 예방접종은 10월 18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군에서 지원하는 만 60~64세의 경우는 보건소에서만 진행한다.

??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 예방접종을 위해 접종기관을 방문할 때는 접종 대상자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을 필히 지참해야 한다.

??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와 동시유행을 고려해 인플루엔자 접종이 중요해졌다며 의료인은 예진과 접종 후 이상반응 여부를 잘 확인하고 안전한 백신 보관 등 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