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농어촌특위, 자연재해 대책 마련을 위한 회의 개최
상태바
순천시의회 농어촌특위, 자연재해 대책 마련을 위한 회의 개최
  • 박은아 기자
  • 승인 2021.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집중호우 피해 및 복구 상황 점검
순천시의회 농어촌발전 대책 특위 회의 모습(사진:순천시의회)

[투데이광주전남] 박은아 기자=순천시의회 ‘농어촌발전 대책 특별위원회(위원장 장숙희, 이하 농어촌특위)’는 지난 13일, 여름철 농어촌 지역 자연재해 예방과 대책 마련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7월 6일 순천시에 호우경보, 산사태경보가 발효되는 등 많은 비가 내려, 제방이 유실되고 농경지가 침수되는 등 농어촌 지역에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농어촌특위는 긴급회의를 열고 지역별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피해복구 상황을 점검했다.

왼쪽부터) 박계수 부의장, 이명옥,최병배, 장숙희 위원장, 오행숙,오광묵, 유영갑 문경위원장

 

특히, 이번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대해서는 관계 부서에 조속한 복구 및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주문했고, 집중호우 이후 병충해 확산 등 2차 피해를 막기 위해서 약제 지원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장숙희 위원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예상치 못한 폭우, 강풍 등 자연재해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면서, “농어촌 지역의 안전과 재난 예방을 위해 피해 시설물 복구에 힘쓰는 한편, 농어촌 예산지원 방안을 강구하는 등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의회 농어촌특위는 장숙희 위원장과 최병배 부위원장을 비롯해, 강형구, 박계수, 오행숙, 유영갑, 이명옥, 오광묵, 김영진 의원 등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2022년 6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