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쇼핑몰 '해남 미소’...10주년 감사 이벤트 '눈길'
상태바
해남군 쇼핑몰 '해남 미소’...10주년 감사 이벤트 '눈길'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영 10주년, 29일~7월 11일까지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 향상에 노력할 것"

 

해남군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 홈페이지 [해남군 제공]
해남군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 홈페이지 [해남군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지방자치단체 중 자체 온라인 유통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해남미소'의 10주년 감사 이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해남미소는 군이 직영하는 공익형 쇼핑몰로 관내 농특산품 판매를 위한 지리적 한계를 온라인을 통해 극복, 농·축·어가의 수입 증대와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서다.

29일 해남군에 따르면 해남미소는 4년간의 전문 업체 위탁경영을 거쳐 2011년부터는 해남군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공익형 쇼핑몰이다.

직영 9년만인 지난해 연매출 118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처음으로 100억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매출 또한 연말까지 2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관내 350여 농가, 1500개 품목이 입점해 있다.

해남군은 해남미소 직영 10주년을 맞아 6월 29일부터 7월 11일까지 최대 50%까지 우수 농특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고객감사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유기농 쌀과 잡곡, 초당옥수수, 미니밤호박, 아이스군고구마, 곰보배추배즙, 비트차, 고구마빵 등 총 100여개 상품을 최대 50%까지 특별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기간 동안 구매왕 이벤트를 진행해 최다 농수산물 구매한 고객을 선발해 해남여행 숙박권과 음식, 관광지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올 12월 말까지 이용 가능한 땅끝오토캠핑장 캐러반 숙박권·대흥사 무선동 한옥민박 숙박권 20명, 땅끝해남의 먹거리인 대흥사 닭요리촌, 웰빙음식촌, 활어회촌에서 가족과 함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2인 기준 1회 무료 식사 이용권을 2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울돌목 해상케이블카와 우수영 관광지, 대흥사와 두륜산 미로공원, 고산윤선도 유적지, 대흥사 케이블카, 공룡박물관, 땅끝관광지, 해양자연사박물관, 땅끝모노레인 등 주요 관광지 무료 이용권을 50명에게 제공한다.

구매고객과 쇼핑몰 이용 후기 작성한 고객 80명에게는 친환경 쌀, 잡곡, 간장된장, 무농약 발효액, 김부각 등 해남 농특산물도 제공한다.

이벤트 결과는 7월 20일 해남미소 쇼핑몰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고 개별 문자를 발송한다.

해남군청
해남군청

명현관 해남군수는“땅끝마을이라는 지리적 한계를 온라인 유통을 통해 극복하고 농업의 블루오션을 거침없이 개척하고 있는 해남미소의 성장은 우리 농업의 또다른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 향상에 노력해 해남 농어민의 소득증대와 농수산물 경쟁력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