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광주전남] 2021년 2/4분기 인터넷신문윤리강령 및 언론의 역할 교육
상태바
[투데이광주전남] 2021년 2/4분기 인터넷신문윤리강령 및 언론의 역할 교육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1.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사 기자들이 지난 18일 오후 2시 2021년 2/4분기 인터넷신문윤리강령과 내년 시행될 대통령 및 지방단체장 선거에 임하는 기자의 책임과 언론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신재현 기자]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당사는 지난 18일 오후 2시 2021년 2/4분기 인터넷신문윤리강령과 내년 시행될 대통령 및 지방단체장 선거에 임하는 기자의 책임과 언론의 역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엔 인터넷신문위원회가 강조하고 있는 언론인으로서 책무와 사회적 공헌 등이 논해졌다.

세부적으로 ▲인터넷신문 산업의 발전과 저널리즘 ▲언론의 자유와 책임 ▲권리의 보호 ▲언론의 이해상충  ▲부당 게재 또는 전송 금지 항목 ▲기사와 광고의 분리 ▲광고의 신뢰성 확보 등이다.

또한 선거를 앞둔 언론의 정치적 중립, 사건에 대한 사실 판단과 보도, 언론의 역할 등이 다뤄졌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A기자는 "내년 대선과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적 중립성에 대한 마음가짐을 다시잡는 계기가 됐다며, 일방적 보도는 지양하고 반론권을 충분히 보장할 수 있는 저널리즘에 입각한 취재를 지향하겠다"고 말했다.

당사는 지난 18일 오후 2시 2021년 2/4분기 인터넷신문윤리강령과 내년 시행될 대통령 및 지방단체장 선거에 임하는 기자의 책임과 언론의 역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