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어서와, 도서관 투어는 처음이지?” 맞춤형투어 인기
상태바
여수시, “어서와, 도서관 투어는 처음이지?” 맞춤형투어 인기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1.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으로의 초대’…4차산업, 자연·진로 어린이 3개 테마 운영
여수시, “어서와, 도서관 투어는 처음이지?” 맞춤형투어 인기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여수시립도서관이 지난 8일부터 시작한 도서관 투어 프로그램 ‘도서관으로의 초대’가 새로운 시도로 참여 단체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으로의 초대’는 여수시립도서관 7개관을 순회·탐방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특화된 여수시의 도서관 시설 환경을 널리 알리고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고자 기획했다.

시설 견학은 물론 ‘4차산업’, ‘자연·진로’, ‘어린이’ 3개 테마로 나눠 각 도서관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당초 5월에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상향되면서 6월로 미뤄졌다.

지난 8일을 시작으로 10월 19일까지 총 12회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도서관 투어에 참여한 단체는 “찾아가기 어려운 외곽의 도서관도 경험해 볼 수 있어 좋았고 도서관에 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지 몰랐다”며 “앞으로 많은 분들이 참여해 도서관을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방법을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을 단지 책만 읽는 공간이 아니라 많은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복합교육문화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도서관 투어를 할 수 있도록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