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택 동구청장, ‘건강도시법’ 제정 토론자로 나서
상태바
임택 동구청장, ‘건강도시법’ 제정 토론자로 나서
  • 조성기 기자
  • 승인 2021.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서 정책토론회 개최
광주광역시_동구청
[투데이광주전남] 조성기 기자 = 광주 동구는 오는 26일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주관으로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개최되는 ‘건강도시법 제정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임택 동구청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는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해 이해식 국회의원, 홍윤철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강은정 순천향대학교 교수, 이동진 도봉구청장, 변병설 인하대학교 정책대학원장, 전종태 행정안전부 생활공간정책과장, 고형우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과장,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단체장 등이 참석하며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동시 생중계된다.

토론회는 홍윤철 교수와 강은정 교수의 기조 발제에 이어 ‘건강도시 지원법’을 대표 발의한 이해식 의원이 좌장을 맡아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한 5명의 패널이 ‘건강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건강도시법 입법방향’에 대해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토론자로 나선 임택 동구청장은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건강도시 지속가능발전목표 수립 지역 간 건강 격차 완화를 위한 주민의 건강요구도 반영 등 동구의 특화된 건강도시 정책을 소개한다.

아울러 건강도시 전담조직의 규정 중앙정부의 재정 지원 방안 민·관·학 협치 근거 국내 및 국제사회와의 교류 등 지방정부 입장에셔의 건강도시 입법방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건강도시 정책의 지속적인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일관성 있는 정책추진을 위해서는 건강도시 법제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주민의 안전과 건강 확보를 위해 건강도시법에 대한 큰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