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 체험농장인 ‘놀자천하지대본’ 도시농부 시민학교 교육 진행
상태바
도시농업 체험농장인 ‘놀자천하지대본’ 도시농부 시민학교 교육 진행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방제약 만들기, 장마철 텃밭관리, 김장채소 재배관리, 농기구 사용법 등 교육
원색명화마을 체험농장서 텃밭 교육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전주시 농업기술센터와 전주시 도시농업연구회는 오는 9월까지 색장동 원색명화마을 도시농업 체험농장인 ‘놀자천하지대본’에서 도시농부 시민학교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108구획의 텃밭으로 조성된 ‘놀자천하지대본’은 1구획 당 약 16.5㎡ 정도 면적으로 구분돼 올해 68명의 회원이 이용하게 된다.

도시농부 시민학교 교육은 24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을 활용해 총 10회에 걸쳐 텃밭 관리교육과 실습으로 진행된다. 교육을 위해 모종, 씨앗, 비료 등이 일부 지원된다.

교육내용은 ▷텃밭조성 디자인 ▷식용꽃, 해충 기피식물 ▷친환경 방제약 만들기 ▷잡초관리 ▷장마철 텃밭관리 ▷김장채소 재배관리 ▷화초·모종 심기 ▷농기구 사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농업 체험농장 텃밭은 도시민들에게 농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에 적절한 텃밭관리 교육이 제공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제초제와 살충제, 살균제 등 농약과 화학비료의 사용을 지양하고 비닐의 사용을 금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친환경 건강식품을 재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