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65억 보성·벌교 복합센터 건립 사업 '가속도'… 설계공모작 공개
상태바
765억 보성·벌교 복합센터 건립 사업 '가속도'… 설계공모작 공개
  • 신재현 기자
  • 승인 2021.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우 군수 “군의 부족한 문화 시설을 확충하고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것"
벌교문화복합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작 [보성군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신재현 기자 = 보성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보성군 복합커뮤니티센터와 벌교 문화복합센터 건립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14일 벌교문화복합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를 통해 당선된 복합센터의 디자인이 공개됐기 때문이다.

이 센터의 당선작은 ㈜리가온건축사사무소에서 출품한 작품으로 주변경관과 조화로운 입면계획, 내·외부 공간의 유연한 연결, 입체적인 외부 공간 구성 등이 돋보였으며 벌교의 지역적 정체성이 잘 표현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벌교문화복합센터는 연면적 10,500㎡ 규모로 지어지며 수영장, 생활문화센터, 작은도서관, 작은영화관,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2022년 상반기 설계를 마무리하고 하반기에 착공해 2024년 완공될 예정이다.

보성읍에 건설되는 ‘보성군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연면적 15,700㎡ 생활문화센터, 가족센터, 작은도서관, 체육시설, 행정지원센터,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췄으며 실시설계 올해 하반기 착공해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성군청
보성군청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읍과 벌교읍 두 군데에서 추진되고 있는 복합센터 건립 사업의 진행 상황을 촘촘히 챙겨, 부족한 문화 시설을 확충하고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