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지역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실시
상태바
해남군, 지역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 실시
  • 김길삼 기자
  • 승인 2021.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말까지 군·읍면 합동단속, 상품권깡 등 방지 현장점검
해남군청
[투데이광주전남] 김길삼 기자 = 해남군은 오는 31일까지 해남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발생을 차단하기 위한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최근 타 지자체에서 유령업체를 차린 뒤 가맹점으로 등록해 수십억원을 허위 결제한 후 차액을 챙긴 조직을 적발한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군은 대대적인 일제단속을 통해 부정유통을 사전에 근절하고 건전한 해남사랑상품권 유통 환경 조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과 읍·면 합동 단속반을 편성해 단속을 실시하게 되며 주요단속 항목은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 실제 거래가액 이상의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 부정 수취한 상품권을 환전하는 행위, 상품권 결제를 거부하거나 부가가치세 명목으로 10% 추가 요금을 요구하는 행위 등이다.

단속 결과 부정유통 행위가 적발될 시에는 지역사랑상품권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고 2,000만원의 과태료 부과와 가맹점 지정 취소, 부정수급액 환수 등 강력히 조치할 방침이다.

위반행위에 대한 조사를 거부하거나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해남군은 올해 전남 최대 규모인 1,400억원 규모로 해남사랑상품권 발행을 확대해 지역경기 부양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지역시장과 골목상권의 버팀목이 되고 있는 해남사랑상품권의 운영취지가 부정유통으로 훼손되지 않도록 가맹점주들과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