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7기 기초영농정착기술 교육생 모집
상태바
광양시, 제7기 기초영농정착기술 교육생 모집
  • 김명수 기자
  • 승인 2021.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5일부터 3월 3일까지 농촌으로 이주한 새내기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기초 영농정착 기술교육생을 모집
광양시, 제7기 기초영농정착기술 교육생 모집

[투데이광주전남] 김명수 기자 = 광양시는 오는 2월 15일부터 3월 3일까지 농촌으로 이주한 새내기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기초 영농정착 기술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귀농반과 귀촌반 2개 반으로 운영되며 각각 20명씩 선발해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한 체계적인 이론과 현장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기간은 3월 11일부터 6월 24일까지 4개월간이며 매주 목요일 농업인교육관과 지역 내 농가에서 시 농업 업무 담당자와 전문강사, 선도농가를 초빙해 총 16회 62시간 진행된다.

지역 내 선배 귀농·귀촌 농가 현장 중심 교육으로 귀농 설계와 사례, 토양관리 등 공통과목과 작물별 재배기술, 농촌 융복합산업 관련 내용으로 이뤄진다.

교육생 선발 우선순위는 광양시에 주소를 둔 지 5년 이내 또는 농업경영체 등록 5년 이내의 귀농·귀촌인이며 차순위는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광양시민이다.

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받아 우편이나 팩스, 이메일을 이용해 접수 가능하다.

최연송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교육은 귀농과 귀촌으로 나눠 진행되는 만큼 새내기 귀농·귀촌인들이 방향을 설정하고 성공전략을 수립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