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지사, 광주국제교류센터에 국제행사 도움 요청
상태바
이낙연 지사, 광주국제교류센터에 국제행사 도움 요청
  • 박주하 기자
  • 승인 2015.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지원 서비스·국제화 마인드 갖춘 인재 양성 등 당부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4일 오후 광주·전남지역 거주 외국인들의 정착과 지역민의 국제화 역량 강화사업을 지원하는 ‘광주국제교류센터’를 방문, 전남에서 치러지는 국제행사에 도움을 요청했다.













▲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4일 오후 광주·전남지역 거주 외국인들의 정착과 지역민의 국제화 역량 강화사업을 지원하는 ‘광주국제교류센터’를 방문, 전남에서 치러지는 국제행사에 도움을 요청했다.

이날 이 지사는 국제교류센터의 운영 성과와 주요 프로그램 추진 계획을 청취하고, 이근우 국제교류센터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현재 추진하는 사업의 상호 협력과 발전 방안을 협의했다.

이 지사는 이 자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민과 외국인 간 문화교류 증진과 외국인 지원서비스, 국제화 마인드를 갖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는 국제교류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 “올해와 내년에 각각 전남에서 2개의 국제행사가 예정돼 있다”며 “이 행사들이 국제행사 다운 행사로 치러질 수 있도록 센터 차원의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광주국제교류센터’를 방문한 이낙연 지사(우측 앞줄 세 번째)

이어 “외국인 생활상담, 외국인 커뮤니티 지원사업, 문화 교류 등의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내·외국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센터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주국제교류센터는 1999년 5월 설립돼 1천여 명의 회원이 가입해 있다. 그동안 아시아문화포럼, 세계인권도시포럼, 광주국제교류의 날 개최 등 민간 차원에서 지역의 국제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