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내년 신규사업 국비예산 1000억원 확보
상태바
담양군, 내년 신규사업 국비예산 1000억원 확보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0.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청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담양군은 지속가능한 자립형 생태도시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국립한국정원문화원 등 내년 국비예산 1,00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군은 그동안 중점사업의 국비 확보를 위해 최형식 군수를 중심으로 중앙부처 및 국회 등을 지속적으로 방문하며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주요 국비 신규 사업으로는 국립한국정원문화원 건립사업 대체취수원 개발 고품질쌀유통활성화사업 도시재생 인정사업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가사문학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개발제한구역 지원사업 대나무박물관 복합문화공간조성 농어촌취약지역 생활여건개조사업 봉안정미소 문화예술공간조성 시군역량강화사업 등이다.

이중 국립한국정원문화원은 19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금성면 금성리 대나무생태공원 일원 7만㎡ 면적에 정원연구동, 교육실, 온실, 시험포지, 실습장, 전시정원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4년에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도비사업으로 첨단문화복합단지 내 고가제 문화관광공원 조성사업 한재골 숲놀이센터 조성 저지방한우브랜드육성사업 정곡·시문·학동 소규모수도시설개량사업등을 확보했다.

군 관계자는 “재정여건이 열악한 농어촌지역의 특성상 국도비 확보는 군 재원확보에 중대한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2022년도 국비 또한 역점사업을 조기에 발굴해 예산순기에 맞춰 적극적인 국고확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