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해외입국자 시설 격리 의무화 행정명령 발령
상태바
완도군, 해외입국자 시설 격리 의무화 행정명령 발령
  • 완도/봉현구 기자
  • 승인 2020.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간 의무적으로 자가 격리, 코로나19 확산 방지 선제적 대응
▲ 완도군, 해외입국자 시설 격리 의무화 행정명령 발령
[투데이광주] 세계 각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완도군은 해외 입국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시설 격리를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지난 7일자로 발령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해외 입국자들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른 조치로 전라남도에 거주하는 해외 입국자들은 도에서 운영하는 임시 검사 시설에 입소해 코로나19 검사 및 교육을 받게 된다.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은 자는 해당 지자체로 이송되는데, 완도군은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고자 군에 주소를 둔 해외 입국자는 자택 격리가 아닌 지역 내 지정 시설에서 14일간 격리,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이 나오면 격리가 해제된다.

군은 도서로 형성된 군 특성 상 자가 격리자가 무단으로 이탈하거나 유증상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어려운 점을 감안해 군 지정 시설 격리를 의무화하기로 결정했다.

시설 격리 중에는 24시간 모니터링 및 1:1 전담 공무원을 지정해 격리자가 이탈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안전을 위해 조치이니 적극 협조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완도대교와 고금대교, 해남 땅끝항, 고흥 녹동항 등 군 주요 길목에서 발열 체크를 실시하고 있으며 다중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방역 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등 전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