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시장, 공약이행 평가 최고 등급 ‘SA’ 획득
상태바
강운태 시장, 공약이행 평가 최고 등급 ‘SA’ 획득
  • 박주하 기자
  • 승인 2013.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결과, 가장 잘했다 평가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이 올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민선5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사항 이행평가 종합결과에서 최고 등급 ‘SA’를 획득해 전국 광역자치단체장 중 공약을 가장 잘 이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운태 시장

강운태 시장


민선5기 시도지사 공약이행 평가는 종합평가 점수별로 5개로 등급화 하는데 SA(Superior A)등급 〉A등급 〉B등급 〉C등급 〉D등급 순이다.


이번 공약이행 평가는 34명의 외부 민간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지난 4월8일부터 5월말까지 지난해 말 기준 민선5기 공약추진 실적을 대상으로 △공약목표 달성 △이행 완료도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등 총 5개 분야에 대해 실시했다.


평가결과,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주민소통 SA등급 △웹소통 SA등급 △목표달성도 A등급으로 전국 시·도지사 가운데 최고 성적인 종합 SA등급을 차지했다.


특히, △주민소통분야는 2년 연속 △웹소통분야는 3년 연속 ‘SA등급’을 받아 강운태 시장의 소통의 리더십이 탁월한 성과를 보인 것으로 평가됐다.


주민소통분야의 경우 시장공약의 체계적 이행관리를 위해 선거공약 관리규정을 제정하고 전국 최초로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 운영하는 등 선도적으로 공약의 제도적 기반을 조성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웹소통분야는 광주시 누리집을 통해 ‘추진현황, 예산계획, 연차별목표’ 등을 분기별로 내용을 올리면서 ‘그래프, 동영상, e-book’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게시해 시민들이 공약추진상황을 쉽고 일목요연하게 이해하는데 기여했다는 평을 얻었다.


광주시 관계자는 10일 “이번 평가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시민에게 약속한 공약사항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을 올 연말까지 최대한 완료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