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류, 사용자 불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류로 밤사이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어 불만이 높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오류는 전날 오후 11시를 전후로 발생했으나 현재 대부분 정상 복구됐다.
인스타그램 오류 현상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감지됐다. 이날 영국,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권 이용자들은 물론이고 칠레 등 남미에서도 불편함을 호소하는 글들이 이어졌다.
3일 오후 11시를 전후에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인스타그램 오류로 불편을 호소하는 글들이 쏟아졌다.
트위터에는 #Instagram #instagramdown 등의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이 쏟아졌다.
이들 게시물에는 “인스타그램 또 오류났다” “인스타그램 오류 아직도 개선 안 됐다” “나만 안 되는 게 아니었어” 등의 불만이 담겼다.
영국의 한 네티즌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사진 및 비디오 업로드가 전 세계 많은 지역에서 되지 않고 있다”고 스페인 이용자 역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진이 업로드되지 않는 것은 당신뿐만이 아니다. 왓츠앱 역시 이런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직까지 인스타그램 오류의 구체적인 문제에 대한 공식 입장은 나오지 않았지만 사진 보기나 인스타그램 스토리 등이 보이지 않는 등의 오류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같은 오류에도 불구하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은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인스타그램의 오류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월, 3월, 4월을 비롯해 6월에도 두 번의 오류가 발생했다. 당시에도 오류의 원인은 전해지지 않았었다
PC에서 인스타그램을 접속하면 화면에 "5xx Server Error"라는 문구가 뜨며 인스타그램 홈페이지 접속이 이뤄지지 않은 바 있다. 모바일에선 "피드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