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석곡농협,‘이동 빨래방’서비스 지원
상태바
곡성군-석곡농협,‘이동 빨래방’서비스 지원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4.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석곡면 월계마을에서 희망복지 기동서비스 운영
곡성군청사전경(사진=곡성군)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곡성군은 지난 21일 석곡면 월계마을에서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실시했다.

특히 이날은 석곡농협에서 이동빨래방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월계마을 주민들은 빨래를 무료로 해준다는 소식을 듣고 겨울 내 묵혀 두었던 이불을 가지고 나와 세탁 서비스를 받았고 큰 만족감을 표했다.

“혼자 살아서 부피가 큰 이불을 어떻게 세탁을 해야 할지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큰 차가 와서 깨끗하게 세탁해주고 건조까지 해주니 너무 고맙다”며 세탁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석곡농협에서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석곡권역 내 석곡면, 목사동면, 죽곡면에 위치한 84개 마을을 순회하면서 독거노인과 장애인가구 등 취약계층에게 이동세탁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석곡농협에서 추진 중인 ‘이동빨래방’서비스는 곡성군과 석곡농협이 함께 추진하는 협력사업으로 곡성군에서 차량구입비 50%를 지원해 이동빨래방 차량을 구입, 지역주민들에게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한편 곡성군은 매주 목요일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운영, 오지마을을 찾아가 이동 목욕과, 농기계 수리, 한방진료, 양방진료, 전기안전 점검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