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농업기계 안전 및 실무교육 교육생 모집
상태바
보성군, 농업기계 안전 및 실무교육 교육생 모집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농업인을 위한 농업기계 사용 안전 수칙, 조작 실습 교육 실시
보성군, 농업기계 안전 및 실무교육 교육생 모집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보성군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농업인들의 안전한 농업기계 사용을 위해 농업기계 안전 및 실무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계 사용 안전수칙 및 농업기계 작동 원리 이론교육 1시간 후 굴착기, 트랙터, 관리기 장비 조작 실습 교육 1시간으로 구성된 종합적 교육이다.

교육은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 동안 월 1회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로 오는 3월 27일 4월 24일 5월 29일 6월 29일 7월 31일 8월 28일 9월 25일 10월 30일이다.

매달 같은 내용이 진행되기 때문에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참여 가능한 일정을 선택해 교육을 들을 수 있다.

교육 신청은 매월 교육 5일 전까지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교육신청서 작성 후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운영팀이나 읍면 농민상담소에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 팩스와 같이 비대면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운영팀에 문의하면 된다.

보성군 관계자는 “관내 농업인들이 농업기계의 올바른 사용 기술 요령을 습득해 사고 발생을 사전 예방할 수 있길 바란다”며 “특히 농업기계 장비 사용이 낯선 신규농업인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