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건설산업 선진화 방안 연구회, 본격 연구활동 돌입
상태바
전라남도의회 건설산업 선진화 방안 연구회, 본격 연구활동 돌입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건설산업선진화방안 연구회(대표의원 임지락, 화순1)’는 3월 12일 연구주제 선정 및 연구방향 검토 등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연구활동에 들어갔다./ 전남도의회

전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건설산업선진화방안 연구회(대표의원 임지락, 화순1)’는 지난 3월 12일 연구주제 선정 및 연구방향 검토 등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본격적인 연구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간담회는 미래 건설산업의 디지털 건설기술 기반 마련을 위한 연구방향을 구체화하고 추진일정 등을 검토·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임지락 대표의원은 정부가 목표하는 2030 건설산업 전 과정 디지털·자동화 정책에 발맞춰, 건설산업 AI 스마트건설 인프라 조성 기반 마련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핵심 AI 기술을 접목한 건설산업 인프라 조성 방안 마련’을 연구 주제로 제시하였다.

참석한 연구회 위원들은 연구단체의 방향성에 대해 공감하면서 “전라남도가 스마트건설 신기술의 중심지로 도약하여 건설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뜻을 모았다.

연구회는 올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이 기간 동안 현지활동·토론회 등을 통해 도출된 결과를 건설정책 제안과 의정활동 자료로 널리 활용될 계획이다.

한편 연구회는 임지락 대표(화순1), 이광일(여수1), 이동현(보성2), 김문수(신안1), 윤명희(장흥2), 차영수(강진), 전경선(목포5), 이 철(완도1), 김정이(순천8), 박형대(장흥1)의원 10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었으며, 건설산업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활동 등을 통해 미래 건설산업에 대응할 수 있는 정책을 도출해 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