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의회 이호성 의원, 5분 자유발언
상태바
무안군의회 이호성 의원, 5분 자유발언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4.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 극복을 위한 현실성 있는 지원정책 마련 촉구
무안군의회 이호성 의원, 5분 자유발언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무안군의회 이호성 의원은 12일 제29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지원정책에 대해 제언했다.

이 의원은 먼저 “저출산의 여파로 올해 신입생이 없어 입학식을 치르지 못하는 초등학교가 전남에도 20개가 넘고 우리 군 또한 해제남초등학교에서 입학하는 신입생이 한 명도 없으며 지난해에 비해 무안군 전체 신입생이 161명이나 감소했다”고 현황을 설명했다.

이어 “공직사회부터 효율적인 출산 정책을 선도적으로 시행해 나가야 한다”며“우리 군은 승진에 대한 가산점 부여 방식을 세 자녀에서 두 명으로 완화하거나, 더 나아가 실적 가점으로 자녀 1명당 가점을 부여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다.

또한 “한국은행의 분석에 따르면 육아, 휴직 지원, 비혼가정 지원 등 가족 관련 사업에 전폭적으로 지원하면 출산율이 0.88명 상승한다는 전망이 나왔다”며 “저출산 정책에 있어서는 할 수 있는 어떠한 정책이라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다양한 자녀양육 지원대책을 마련해 직장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게 하는 환경 조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우리 군만의 저출산 대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피력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