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매화축제 기간 정보화마을 직거래장터 운영
상태바
광양시, 광양매화축제 기간 정보화마을 직거래장터 운영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4.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우수 농특산품 맛볼 수 있어
광양시, 광양매화축제 기간 정보화마을 직거래장터 운영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광양시는 이달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에서 열리는 제23회 광양매화축제에서 정보화마을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화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우리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직거래장터는 매화축제 주행사장에 자리하고 있으며 판매하는 상품으로는 고로쇠수액/ 3,000원 양상추/5,000원 섬진강재첩국/5,000원 매실김부각/5,000원 국화꽃차/1만원 밀시곶감/1만원 백운산고사리/1만원 등 다양한 광양 특산품이다.

올해로 제23회를 맞는 광양매화축제는 개최 이래 최초로 입장료를 도입하고 입장료는 축제상품권으로 전액 환급된다.

축제상품권은 노점상을 제외한 축제장 부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광양정보화마을 직거래장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이용신 디지털정보과장은 “이번 직거래장터는 우리시 고품질 농특산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보화마을 직거래장터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섬진강재첩 고로쇠 매화 옥실 등 4개 정보화마을을 운영해 농가 소득 창출, 도농 지역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