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내년 예산에 편성할 '군민 제안' 받는다
상태바
고창군, 내년 예산에 편성할 '군민 제안' 받는다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4.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예산제, 주민제안사업 7월말까지 공모.청소년·청년의견 적극반영 계획
고창군청사전경(사진=고창군)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고창군이 내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제안사업을 오는 7월 31일까지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고창군민 또는 군 소재 기관·사업체에 근무하는 사람은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이 가능하며 사업 제안은 고창군청 홈페이지, 이메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창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고창군 주민참여예산제는 청소년·청년 등 다양한 계층과 세대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집중공모기한을 당초 5월 31일에서 7월 31일로 늘렸다.

특히 청소년 참여위원회, 청년정책협의체 등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활발한 홍보를 전개할 예정이다.

고창군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예산편성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고창군에 필요한 예산에 대한 주민의견 반영을 통해 재정집행의 민주성·책임성·투명성을 강화하고자 하는 제도다.

지난해 81건의 사업을 접수받아 ‘산불 위험도 알리미 설치사업’, ‘오감체험 고창나들이’ 등 고창군민의 편익증진을 위한 26건의 사업을 올해 예산에 편성하기도 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군민들의 적극적·실질적 참여가 ‘더 큰 도약, 더 좋은 고창’ 달성에 큰 힘이 된다”며 “고창군도 제도 개선을 통한 주민참여예산제의 질적 성장을 도모해 지역공동체의 삶이 더욱 윤택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