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문화유산 해설사 되어볼까?” 참여자 모집
상태바
“어린이 문화유산 해설사 되어볼까?” 참여자 모집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4.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 고학년 대상 12일까지…4월 ‘광주문화유산야행’서 활동
“어린이 문화유산 해설사 되어볼까?” 참여자 모집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 동구는 ‘어린이 문화유산 해설사 양성 교육’에 참여할 어린이 25명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어린이 문화유산 해설사 양성 교육’은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색다른 시각을 통해 지역 내 문화유산을 알리는 홍보대사가 되어줄 문화유산 지킴이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문화유산과 역사를 알아보는 이론과 현장 실습으로 운영되며 수료생 어린이는 오는 4월 열리는 광주문화유산야행에서 ‘동구 어린이 문화유산 해설사’로 활동하게 된다.

아울러 향후 동구에서 추진하는 주요 행사와 연계해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역사와 문화를 사랑하는 동구 거주 초등학생 4~6학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동구청 누리집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관광과 문화예술계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지역의 어린이들이 스스로 문화유산을 해설함으로써 우리 지역 역사·문화·인물에 대해 알아가는 뜻깊은 경험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유산을 활용한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오는 4월 26~27일 양일간 5·18민주광장 일원에서 2024년 광주문화유산야행 ‘돌의 기억’으로 시민들을 찾아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