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시 교육청, 온마을이음학교 MOU 맺어
상태바
광주 서구-시 교육청, 온마을이음학교 MOU 맺어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4.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의 정체성과 역사성을 반영한 맞춤형 지역교육과정 개발
광주 서구-시 교육청, 온마을이음학교 MOU 맺어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와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지역과 학교가 함께 아이를 가르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광주 서구는 지난 20일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상호 유기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미래를 선도할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지역 내 교육공동체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위한 상설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으며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온마을이음학교 협업 지원 지속가능한 협력체계를 위한 인적·물적 교류 지역교육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 공동 노력 등을 약속했다.

또한 서구는 상설 지역교육협의체를 구성하고 관내 교육공동체들과 함께 지역의 고유한 역사성과 정체성을 반영한 마을교육과정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본인이 생활하고 있는 지역과 마을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협약으로 서구와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가 협력해 학생들이 지역에서 교육받아 배운 내용을 지역에 환원하는 인재로 성장하는 선순환을 이끌어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지역의 학생들이 입시 중심의 경쟁적인 환경에서 벗어나 다양성이 존중받고 삶과 배움이 일치하는 포용적이고 실용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교육청과 긴밀하게 협조해 서구만의 독창성과 정체성을 갖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생들이 마을을 알아가고 마을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