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지역경제 기반 튼튼하게”소상공인 경영안정 적극 지원
상태바
해남군“지역경제 기반 튼튼하게”소상공인 경영안정 적극 지원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4.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등 5개 사업, 서둘러 신청하세요
해남군청사전경(사진=해남군)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해남군이 지역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적극 지원에 나서고 있다.

해남군은 올해 소상공인 활성화 지원을 위해 카드수수료 지원사업과 온라인마케팅 홍보비 지원사업, 배달수수료 지원사업, 풍수해보험료 지원사업,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은 전년도 매출액 3억원 이하인 해남사랑상품권 카드가맹점을 대상으로 결제수수료를 지원한다.

매출액 규모별로 최소 18만원부터 최대 26만원까지 업체별 연 1회 지원, 사업비 소진 전까지 수시로 신청받고 있다.

관내 사업장을 두고 있으면서 온라인마케팅 홍보비를 지출한 소상공인에게는 최대 4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5월 31일까지 하면된다.

배달수수료 지원사업은 배달대행업체 이용 시 발생하는 수수료 자부담에 대해 업체별 최대 8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난해부터는 배달대행업체를 이용하지 않는 소상공인도 선모집해 지원 중이다.

풍수해 보험료 지원사업은 관내 소상공인이 풍수해보험 가입 후 납입하는 보험료 자부담금을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각종 자연재해 피해 발생 시 복구에 필요한 실질적 보상을 돕는다.

소상공인의 디지털 기술 사용 보급화를 위한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 또한 추진 중이다.

디지털 소상공인 1만 양성 사업은 관내 사업장을 두고 있으면서 매장 내 디지털 기기도입이 필요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기기 도입비를 지원한다.

디지털 기기 도입비는 공급가액의 80%,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2월 29일까지이다.

각종 지원사업 신청방법은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 산업팀 또는 군청 경제산업과 소상공인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지역경제 활성화의 가장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소상공인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경제의 뿌리를 튼튼히 하는데 더욱 힘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