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
상태바
광주 서구,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4.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6~3.8까지 접수.최대 1000만원 지원
광주광역시_서구청사전경(사진=서구)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는 6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따뜻한 서구 마을생태계 구축’을 비전으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주민주도의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신규 및 변경 사항을 전달하고 공모사업 분야별 지원자격 및 신청 절차, 사회적경제의 이해 및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의 연결고리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서구는 올 한해 마을공동체 아파트공동체 기획공모 특성화 등 4개 부문으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구성했으며 모임·단체별로 2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서구는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사업추진을 위해 마을모임·단체별 지원기준 세분화 신규단체 진입장벽 해소를 위한 중복선정 2회 제한 사업선정 시 생활밀착형 사업, 마을의제 사업 등에 가점 부여 보조금 지원과 더불어 객관적인 평가체계 구축 마을활동가 역량강화를 위해 ‘세상에서 제일 큰 대학’ 평생학습과 연계한 맞춤형 교육,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헬프데스크 운영, 성과공유회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공모신청은 서구에 거주하거나 사업장, 학교 등 생활권역을 둔 5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26일부터 3월 8일까지 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누리집 및 서구청 주민자치과로 접수하면 된다.

조진옥 주민자치과장은 “앞으로도 마을의 현안과제를 주민 스스로 발굴·제안하고 해결하는 따뜻한 마을생태계가 조성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