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아이와 행복한 소통 부모 교육
상태바
광주 서구,‘아이와 행복한 소통 부모 교육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4.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의 행동유형 분석 통한 소통 방법 찾기 등 강의 진행
광주광역시_서구청사전경(사진=서구)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는 30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부모역량 강화를 통한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드림스타트 부모 교육 ’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양육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수미 PMA컨설팅 공동대표 강사가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소통’을 주제로 자녀의 행동유형 분석 행동유형에 따른 자녀의 강점, 단점 알기 행동 유형별 갈등의 원인과 소통의 방법 찾기 부모 가치 중심 찾기 등의 강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서구청 지하 1층 드림스타트 센터에서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상황 대처 능력 습득을 위한 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병행해 운영했다.

박채영 아동청소년과장은 “향후 부모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문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우수한 강사를 초빙해 아동 양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발달 영역별 핵심 프로그램 9종과 지역사회 내 공공·민관기관의 다양한 자원과 연계한 맞춤형서비스 34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