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새해 ‘소통 행보’ 주목… 군정 발전 밑거름 삼는다
상태바
장성군, 새해 ‘소통 행보’ 주목… 군정 발전 밑거름 삼는다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4.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중순까지 750여 군 공직자와 차담 진행
장성군, 새해 ‘소통 행보’ 주목… 군정 발전 밑거름 삼는다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김한종 장성군수가 연초부터 폭넓은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앞선 5~12일 11개 읍면에서 ‘군민과의 대화’를 가진 데 이어 22일부터는 군 공직자들과 부서별 차담을 진행 중이다.

‘군민과의 대화’는 김한종 군수와 관련 부서 공직자들이 지역민과 소통하고 새해 군정 방침을 공유하는 자리다.

도·군의회 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언론 관계자들도 참석해 주민 목소리를 경청했다.

김 군수는 5일 남면을 시작으로 12일 북하면까지 11개 읍면을 찾아 군민 1500여명과 환담을 나누고 의견을 청취했다.

접수된 안건은 농로 및 도로 확포장 용배수로 개선 마을안길 정비 주차공간 확보 마을 도시가스 설치 등 생활 환경 및 편의성 개선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문화·관광자원 개발과 산업단지 조성, 인구유입정책 등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도 제시됐다.

접수된 주민 의견은 해당 부서에 즉각 배정했다.

장성군은 현장 방문, 관계기관 협의 등을 통해 추진 여부와 해결 방안을 검토하고 결과에 따라 추경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안건 처리 과정은 주민과 공유하고 처리 상황을 관리카드로 작성해 분기별로 관리하게 된다.

군은 ‘군민과의 대화’ 주민 호응이 높아 하반기에도 소통 시간을 마련할 방침이다.

앞으로 연 2회씩 정기적으로 개최해 군민과 소통·공감의 폭을 넓혀 간다는 구상이다.

한편 공직사회 내 소통도 강화하고 있다.

김 군수는 지난 22일부터 군 공직자들과 부서별로 차담을 나누는 ‘군수와 직원 간 대화’ 시간을 갖고 있다.

3월 말까지 23개 부서 750여 공직자를 만나 업무상 고충과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할 예정이다.

김한종 군수는 “장성 발전의 힘은 군민과 공직자에게서 나온다”며 “자랑스러운 장성군민, 공직자와 함께 풍요로운 오늘, 행복한 미래가 약속된 장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