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고용노동부 공모 청년도전 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상태바
목포시, 고용노동부 공모 청년도전 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4.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8억원 확보, 프로그램 이수 청년에 최대 350만원 지원
목포시, 고용노동부 공모 청년도전 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목포시가 고용노동부의 공모사업인 ‘청년도전 지원사업’에 4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국비 8억 3천만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9억 1000만원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6개월 이상 취업·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만 18세~34세 구직단념 청년들의 사회활동 참여의욕을 고취해 지난 한 해 동안 150명의 구직 단념 청년을 발굴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은 참여기간에 따라 단기, 중기, 장기로 진행하며 주요내용은 밀착상담, 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청년 맞춤형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프로그램 이수자에게는 참여기간에 따라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의 참여수당 및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이수 후 6개월 이내 취업하고 3개월 근속시 50만원의 취업 인센티브도 지급한다.

사업수행기관인 목포시 청년·일자리 통합센터는 2023년 운영 성과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프로그램 운영 및 사후관리 실적을 인정받아 청년 취업진로 및 장기근속 부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목포시는 국비 8억 3천만원을 확보하고 4년 연속 청년 도전지원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올해는 180명의 구직단념청년을 지원 할 계획이다.

현재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할 경우 워크넷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거나 이메일 또는 목포시 청년·일자리 통합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구직단념 청년들이 구직의욕을 갖고 사회로 나아가는 데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