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민선8기 시장 지시사항 이행률 88%…‘순항’
상태바
광양시, 민선8기 시장 지시사항 이행률 88%…‘순항’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4.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시장 지시사항 209건 점검, 추진완료 184·추진 중 23·추진불가 2
광양시, 민선8기 시장 지시사항 이행률 88%…‘순항’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광양시는 민선8기 출범 후 1년 6개월 동안 정인화 광양시장의 지시사항 209건의 이행상황을 점검한 결과, 추진완료 184건로 높은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민선8기 시장 지시사항은 총 209건으로 추진완료 184건, 추진 중 23건, 추진 불가 2건이다.

추진 중인 23건 중 17건은 연내에 추진이 완료될 것으로 보이며 6건은 행정 절차 이행으로 시일이 소요되고 추진 불가 2건은 법적·재정적 문제로 추진이 어려운 것으로 분석했다.

시장 지시사항은 간부회의와 현장 방문 시 예상되는 문제점이나 개선사항 등을 관계부서에 추가 검토 및 보완하도록 하는 것으로 시정의 안정적 운영을 도모하고 있다.

주요 지시내용은 시 주관 행사 개최 시 철저한 안전 점검 실시, 공모·시상 사업 적극 대응, 생애주기별 복지 플랫폼 구축을 위한 각종 시책 개발 및 보완 등 도시 경쟁력 확보와 시민의 안녕과 행복을 위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매화축제·K-POP 페스티벌 등 시 주관 행사 시 안전 점검 철저 광양시 공공산후조리원 산모실 추가 설치 소아 응급환자 진료 체계 설명회 개최 시내버스 노선 합리적 개선 광양시 전세사기 피해 예방교육 실시 등 총 184건을 완료했다.

또한 중마동 공원 내 물놀이터 조성 시민운동길 연결사업 메타세쿼이아 식재 신규 산업단지·농공단지 개발 조사 용역 등 17건은 연내에 추진이 완료될 예정이다.

아울러 장기 추진 과제로 광양항~율촌산단 연결도로 개설 조속 이행 어린이 보육재단 재원 확충방안 강구 등 6건은 행정절차 이행으로 정상 추진 중이다.

류현철 기획예산실장은 “지시사항은 광양시 민선8기 주요사업과 공약사항 추진 과정 중 구체성을 더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재정립해 제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시민 생활에 밀접히 관련되는 지시사항이 다수를 이루는 만큼 지시사항이 적기에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기존 매달 실시하는 확대간부회의뿐만 아니라 매주 실시하는 화요간부회의까지 지시사항 관리대상을 대폭 확대해 세심하고 빈틈없는 시정운영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