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삼산동,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소외 이웃 따뜻한 연말 보내
상태바
순천시 삼산동,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소외 이웃 따뜻한 연말 보내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 4톤 분량 소외계층 전달, 지역사회에 따뜻한 겨울을 전하다
순천시 삼산동,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소외 이웃 따뜻한 연말 보내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순천시는 지난 8일 삼산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삼산동 행정복지센터 일대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 위원을 비롯해 통장협의회, 부녀회, 마중물보장협의체 등 관내 직능단체 위원 및 시·도의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4,200kg의 김장 김치를 담가 지역 내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했다.

특히 순천광양축협 이성기 조합장은 직원들과 함께 행사장을 직접 방문해 귤 20박스를 전달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순천광양축협은 지난 11월에도 백미 100포를 기부하며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순천 효산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담근 김치 150kg, 희망나눔생명재단 김치 100kg, 순천종합사회복지관 김치 50kg, 농산물도매시장 300여만원 상당 김장재료 및 귤 100박스 등의 후원이 나눔 행사에 풍성함을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겨울철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손을 보태게 되어 뿌듯하다며 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범서 주민자치회장은 “해마다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해 주신 위원들과 단체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 희망을 주고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 행사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준화 삼산동장은 “우리가 정성껏 만든 김치로 지역의 소외계층들이 다소나마 따뜻한 겨울이 되었으면 한다”고 이웃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