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옛 성화대, 문화콘텐츠 허브로 인재 육성
상태바
강진 옛 성화대, 문화콘텐츠 허브로 인재 육성
  • 문주현 기자
  • 승인 2023.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호 교육부장관, 순천대에 ”지속적 지원할 것“ 약속
강진군청사전경(사진=강진군)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최근 정부의 글로컬대학으로 선정돼 향후 5년간 1,000억원을 지원받는 순천대가 폐교 대학인 강진의 옛 성화대학 부지에 공동연구센터를 만들어 평생교육과 재직자 벨트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문을 닫은 성화대학이 있는 강진의 교육 부재를 해소하겠다는 것. 순천대는 최근 무안에 있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열린 글로컬대학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은 계획을 알렸다.

특히 순천대는 폐교된 성화대학을 공동연구센터로 삼아 애니메이션 문화콘텐츠 인재 육성 등 글로로컬대학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성화대학은 지난 1997년 개교 당시 320명으로 출발했다.

2007년 1,236명까지 증원되다가 2012년 폐교돼 현재 방치되고 있는 상황이다.

성화대가 있는 성전면 인구는 개교 당시 약 4,500명이었지만 현재는 2,784명으로 40%가량 줄어들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 같은 순천대의 운영 방향에 “과거에는 교육부가 재정 지원 사업을 할 때 선정하면 그것으로 끝이었지만 글로컬대학 선정은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시자 역시 “전남도는 순천대에 직접 사업 1,349억원, 연계 사업 36개에 4조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거들었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 9월 순천대와 업무협약식을 갖고 순천대 글로컬30 선정 및 성공적인 운영, 지역 전략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및 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