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대 카오스로봇사랑회 "전남 C-Championship 과학창의력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순천제일대 카오스로봇사랑회 "전남 C-Championship 과학창의력 페스티벌" 개최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인증 교육기부 우수동아리 맹활약
과학 창의력 페스티벌 모습(사진: 순천제일대)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교육부 인증 교육기부우수동아리(제2023-033호)인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 전기자동화과 카오스로봇사랑회(SRLa)가 주관하고, (NPO)한국창의로봇교육협회(협회장 변황우) 주최하며, 전남도의회, 순천여수광양 3개지역 국회의원과 시청, 시의회 등이 공동 후원하는‘제14회 전남 C-Championship 과학창의력 페스티벌’이 지난 11월 18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유치원생과 어린이집원생 400여명과 500여명의 학부모가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 개회식에는 (NPO)한국창의로봇교육협회 변황우 협회장과 이상우 대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하여 전국에서 국제융합진흥회와 한국과학발명놀이연구회의 관계자 등이 내빈으로 참석하였고, 대회에서는 개인교구를 사용하여 ‘미래의 나의 집’, ‘신나는 놀이기구’ 등 다양한 창작물을 제작하는 대회로 진행되었다. 창의력 경기의 능력을 발휘한 유아들에게는 엄격한 심사 후 대회를 주관하고 후원한 기관단체들로부터 다양한 시상을 받게 된다.

순천광양곡성구례(을)지역 서동용 국회의원은 리플렛에 실은 축사를 통해“21세기는 인공지능과 AI를 통한 삶의 변화 속에서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가진 인재들을 필요로 하는 시대”라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밝게 빛내줄 어린 과학자 친구들이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배우길 바란다.”며 본인도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법과 제도를 통해 대한민국 과학기술교육 발전에 힘쓰겠다는 뜻을 전했다.

또한, 대회를 주최한 (NPO)한국창의로봇교육협회장이자 순천제일대학교 전기자동화과 변황우 교수는 대회장으로서 환영사를 통해 “이번 대회를 통해 유아들이 첨단과학교육을 통해 남다른 집중력과 관찰력, 그리고 무한한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기르고, 기초과학과 첨단과학을 직접 체험하면서 세계적인 과학인재로 성장하리라 생각한다.”고 말하며, “본 대회는 무한경쟁시대를 헤쳐 나아갈 우리의 유아들이 창의작품을 통해 다양한 과학적 사고의 개발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고 육성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순천제일대학교 전기자동화과 (SJC)카오스로봇사랑회는 2018년부터 교육부가 인증한 교육기부동아리로서 2024년의 경우에도 전국 대학의 수많은 동아리 중에서 27개만 선정한 교육기부우수동아리에 선정되었으며, 2006년 공익활동 사업 우수상 수상, 22회 전국자원봉사대축제 우수상 수상, 대학생 농촌재능나눔 공모사업 우수과제 3회 선정, 전라남도 대학생자원봉사 프로그램 우수과제 등에 선정된 동아리다. (SJC)카오스로봇사랑회는 금번 대회를 시작으로 11월 25일에는 여수 흥국체육관에서 “제13회 R-sports 해양 로봇 페스티벌”를, 12월 2일에는 순천제일대학교 소극장에서 “제16회 전남 R-Games 로봇페스티벌”를 주관하게 된다.

특히, 동아리 지도교수인 변황우 교수는 2019년 교육부에서 주관한 ‘제8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대상으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22년도에도 교육부로부터 다양한 교육기부를 인정받아 ‘제41회 스승의 날 유공 정부포상’으로 역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