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해양치유센터’ 24일 팡파르..."국민들의 건강한 삶 선도할 것"
상태바
‘완도 해양치유센터’ 24일 팡파르..."국민들의 건강한 삶 선도할 것"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3.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 갯벌, 해조류 등 해양자원 활용 16개 치유 요법 시설 갖춰
완도 해양치유센터 전경. /완도군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완도 해양치유센터가 연면적 7,740㎡ 규모, 총 16개의 치유 요법시설을 갖춰 본격 운영을 앞두고 있다.

국내 최초로 건립된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해양치유산업의 핵심 시설이다.

센터 1층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해수 풀인 ‘딸라소풀’ 등 5개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딸라소풀’에서는 수중 노르딕 워킹 등 각종 수중운동과 에어 버블을 통해 수압 마사지를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신 이완과 통증 완화, 근육통 해소에 도움이 된다.

‘해수 미스트’는 해수를 미세한 입자로 분사해 해양 에어로졸을 흡입함으로써 호흡기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며 ‘명상 풀’에서는 몸을 물 위에 띄운 상태로 전문 강사의 도움을 받아 스트레칭을 하면 긴장 완화, 스트레스 및 불면증 해소 등에 효과가 있다.

‘머드 테라피’는 완도에서 채취한 천연 머드를 몸에 바르면 독소 배출, 피부 개선 등에 좋고 ‘해조류 거품 테라피’는 해조류의 영양 성분을 거품화 해 전신에 발라 마사지하면 피부 재생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

‘명상 풀’과 ‘해조류 거품 테라피’는 시범운영 기간 체험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꼽혔다.

2층에는 11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먼저 건강 측정실에서 체형 분석 및 피부 상태 측정 후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11개 프로그램은 해수 풀, 스팀 샤워, 비쉬 샤워, 바쓰 테라피, 저주파 테라피, 해조류 머드 랩핑 등 습식 테라피와 오감을 테마로 한 컬러, 소리, 음악, 향기, 스톤 테라피 등 건식 테라피로 구성됐다.

‘해조류 머드 랩핑’은 해조류 또는 해조류 분말을 해수 또는 머드에 섞어 피부에 도포하면 붓기 및 관절염 통증 완화, 피부 개선 등에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필라테스, 요가 등을 할 수 있는 GX룸과 휴식과 함께 차, 다과 등을 즐길 수 있는 휴게 공간이 있다.

지난 9월 21일부터 11월 중순까지 총 1,800여명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추진했으며 설문조사를 한 결과, ‘만족’이 90% 이상으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군은 시범운영을 마치고 11월 24일 개관 준비와 원활한 센터 운영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안환옥 해양치유담당관은 “해양치유센터 본격 운영되면 국내 해양치유산업이 본궤도에 오른다”며 “해양치유산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대한민국의 건강한 삶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본 기사는 완도군청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