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청년 위한 정책, 청년이 만든다”
상태바
광주 서구 “청년 위한 정책, 청년이 만든다”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3.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2일까지 제5기 광주 서구 청년정책참여단 모집
광주광역시_서구청사전경(사진=서구)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는 청년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오는 12월 22일까지 제5기 서구 청년정책참여단을 모집한다.

청년정책참여단은 청년일자리, 청년자립기반, 청년문화예술 3개 분과로 나뉘어 2년 동안 청년 취·창업 맞춤형 교육 및 서비스, 맞춤형 청년 일자리 정책의제 발굴 청년주거 안정 및 주거수준 향상 지원 정책의제 발굴 청년 문화예술 정책 진단 및 의제 발굴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서구는 제안된 정책들에 대해 소관부서 검토 및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향후 구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매년 12월 성과보고회를 개최해 청년 네트워크 연간 활동내역 및 정책제안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이 제안한 의제 채택 시 포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단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활동포인트제를 통한 상금 등이 지급된다.

신청은 서구에서 거주·활동하고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 누구나 이메일접수 또는 방문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일자리청년지원과 청년창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미 서구청 일자리청년지원과장은 “참여단 활성화를 위해 역량 강화 교육 및 인센티브 확대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즐겁게 소통하며 함께 살기 좋은 서구를 만들어 갈 뜻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