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으로 버무린 김치, 사랑으로 나눠요”
상태바
“정성으로 버무린 김치, 사랑으로 나눠요”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3.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 장애인 근로자들과 광주김치축제서 김장
“정성으로 버무린 김치, 사랑으로 나눠요”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가 ‘제30회 광주김치축제’ 현장에서 장애인들과 특별한 행사를 진행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3일 오전 김치축제 개막식에 참석한 후 ‘서구형 장애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중증장애인 근로자 15명, 서구새마을부녀회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김장김치 200포기를 담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서구는 취업장벽이 높은 중증장애인들을 위해 광주 자치구 중 처음으로 국·시비 지원 없이 자체 예산 2억1000만원을 편성해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5월 선발된 중증장애인 근로자 15명은 매월 56시간씩 권익옹호활동, 문화·예술활동, 사회기여활동 등을 펼치고 있으며 이날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도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다양한 재료들로 버무린 김치가 최고의 맛을 내듯, 다양한 색깔의 주민들이 차별과 편견없는 공동체 안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서구’ 실현에 구성원 모두가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서구는 3일부터 6일까지 상무시민공원, 서창한옥마을 일대에서 열리는 광주김치축제의 성공개최를 위해 부서별로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현장 중심의 협업시스템을 가동 중이다.

서구는 축제장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일반·음식물쓰레기를 매일 수거하고 가로환경정비 인력을 배치해 쓰레기 배출장소 주변 환경정비를 했으며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도 진행했다.

또 축제장 일대 방역소독 및 한시적 영업신고를 한 식품위생업소에 대해 수시로 위생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축제 기간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서구는 상무시민공원 인근 갓길 주차를 일시적으로 허용하는 한편 이중주차 등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순찰·계도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