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군공항 이전 대책위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절대 안돼...반대 운동 펼쳐"
상태바
무안, 군공항 이전 대책위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절대 안돼...반대 운동 펼쳐"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3.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 노인의 날 행사에 군 공항 무안 이전 반대 퍼포먼스로 군민의 뜻 전달
무안군민들이 광주 군 공항 무안이전 반대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무안군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이전 반대 범군민대책위원회는 군 및 읍면 노인의 날 행사에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반대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5일부터 31일까지 지역별로 개최된 노인의 날 행사에는 축하공연과 기념식 등이 펼쳐졌으며 5,000여명이 참석해 어느 때보다 성대히 마무리됐다.

이때 행사의 일환으로 읍면별 특성에 맞게 실시된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반대 퍼포먼스가 눈길을 끌었다.

무안군민들의 결집된 힘을 대내외 알리고 주민들이 한결같이 반대하고 있다는 취지로 실시된 퍼포먼스에서 주민들의 반대 의지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일로읍 노인의 날 행사에 참여한 A모씨는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이 국비로 국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인 줄 알았는데, 광주시에서 자기들 소음피해를 해소하고 주변 개발하려고 광주시에서 시비를 들여서 하는 사업이라고 듣고 김영록도지사가 나서서 저리 난리니 전남도지사가 맞는지 의문”이라며 적극 반대해야 한다고 쓴소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