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순천대, ㈜박셀바이오와 강소지역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국립 순천대, ㈜박셀바이오와 강소지역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대 글로컬대학30 선정 및 운영 지원할 것"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와 (주)박셀바이오(대표이사 이제중)의 ‘순천대학교 글로컬 대학 30 선정 및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모습. /순천대학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와 (주)박셀바이오(대표이사 이제중)는 지난 26일 ‘순천대학교 글로컬 대학 30 선정 및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박셀바이오는 2010년 설립된 항암 면역세포치료제 R&D 전문 기업으로 인체의 고형암(간암, 췌장암, 폐암 등)·혈액암(다발골수종) 및 반려견의 유선종양·림프종을 치료하는 항암제 개발에 힘쓰고 있다.

박셀바이오는 2020년 기술특례 코스닥 상장에 이어 2022년 10월 전라남도 바이오기업 대표 성공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최근 반려견 전용 항암제인 ‘박스루킨-15’를 개발해 농림축산검역본부에 품목허가를 신청하는 등 반려견 항암 치료제 분야에서도 선두기업으로 우뚝 서고 있다.

앞서 순천대는 3월에 약학대학과 (주)박셀바이오의 실무실습교육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오는 12월부터 약학과 학생들의 제약산업 심화 실무실습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글로컬대학30 본지정을 위해 이달 6일 실행계획서를 제출한 순천대학교와 우수 기업인 (주)박셀바이오 간의 상호 발전을 위해, 인재 양성, 취업·창업 지원, 인프라 공동 활용 등 양 기관의 지·산·학 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협약에 기반하여 △글로컬 대학 30 혁신사업 참여 및 지원 △특성화 분야 공동연구 및 프로젝트 운영 △현장 실습, 견학, 인턴십 지원 △취업·창업 지원 △인프라 공동 활용에 적극 협력하여 지역 및 국가 전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순천대 이병운 총장은 “글로컬대학30 본지정 계획서를 제출한 이후에도 글로컬대학30 선정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순천대는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글로컬대학30 본지정 발표 이후에도 지금과 같은 활력을 가지고, 기업·지역사회·지자체와의 소통에 힘쓰고 전라남도 대표 국립대학으로서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