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순천 낙안읍성 전국 국악대전 개최
상태바
제9회 순천 낙안읍성 전국 국악대전 개최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순천 낙안읍성 전국 국악대전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순천시는 순천 낙안읍성에서 다음 달 4일부터 5일까지 전국 국악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순천 낙안읍성 전국 국악대전은 동편제의 거장 국창 송만갑 선생님의 판소리를 계승하고 국내 국악 신인을 발굴·육성하는 권위 있는 국악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4일은 예선, 5일은 본선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순천시가 주최하고 낙안읍성판소리보존회가 주관한다.

경연 분야는 판소리와 남도민요이며 경연은 명창부, 신인부, 고등부, 초·중등부, 단체부 등 총 5개 부문으로 펼쳐진다.

본 대회 명창부 대상은 국회의장상, 신인부 대상은 전라남도지사상, 고등부 대상은 교육부장관상, 초·중등부 대상은 전라남도교육감상, 단체부 대상은 순천시장상 등으로 총 상금은 1천440만원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조선의 역사와 전통이 고스란히 보존된 순천 낙안읍성에서 전국 국악대전이 개최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며 “전국에서 찾아주신 국악인들이 경연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뽐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양남 낙안읍성판소리보존회 대표는 “이번 경연을 통해 전국 국악인들이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되고 순천 낙안읍성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국악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