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어린이 생태 독서운동회“가족과 함께 즐겨요”
상태바
광주 서구, 어린이 생태 독서운동회“가족과 함께 즐겨요”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3.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후 1시~5시 풍암생활체육공원 …다채로운 생태체험 프로그램 진행
광주 서구, 어린이 생태 독서운동회“가족과 함께 즐겨요”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는 오는 21일 풍암생활체육공원에서‘어린이 생태 독서운동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생태감수성 향상과 언제 어디서나 책 읽는 독서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주민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숲 속 보물찾기 버블쇼 팀별 풍선 미션, 대형 공굴리기 등 단체미션을 진행하는 알록달록 책놀이 운동회 환경인형극 ‘강파란과 오물마왕’ 책교환 장터 생태체험마당이 운영된다.

특히 서구는 10월부터 구청 직원과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도서를 활용, 책교환 장터를 운영한다.

재사용과 나눔을 실천하고 집에서 잠자고 있는 책을 이웃과 공유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장터는 단행본, 7년 이내 출간된 아동도서 등의 책을 1인당 최대 5권 다른 책과 교환할 수 있다.

‘알록달록 책놀이 운동회’의 일부 프로그램은 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문화강좌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중이며 그 외 나머지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미희 서구청 교육도서관과장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독서행사를 통해 생태를 체험하고 가족이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