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변호사의 세상 속으로"...주민 호평 이어져
상태바
"정준호 변호사의 세상 속으로"...주민 호평 이어져
  • 최수향 기자
  • 승인 2023.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북구 중흥동 안보회관 인근 주민들과 현장 간담회 가져...

정준호 변호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 다할 것"
지난 15일 광주 북구갑 국회의원 출마 예정자인 정준호 변호사는 광주도시철도 2호선 토목공사가 진행중인 북구 중흥동 안보회관 인근 주민분들릉 만나 현장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정준호 변호사 제공

광주광역시 북구갑 국회의원 출마 예정자인 정준호 변호사는 지난 15일 광주도시철도 2호선 토목공사가 진행중인 광주 북구 중흥동 안보회관 인근 주민분들을 만나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준호 변호사는 지하철 2호선 공사로 인해 중흥동 주택균열 및 지반침하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중흥동 현장을 답사하고 주민들을 만나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였다.

주민들은 “공사중 진동으로 인해 수십 여 채의 주택과 상가 건물에서 크고 작은 균열이 발생했고, 점차 그 상황이 악화돼 도저히 불안해서 살 수가 없다”고 하소연했다.

정준호 변호사가 주민을 만나 애로사항 청취를 하고있다./ 정준호 변호사 제공

이에 정 변호사는 “중흥동 주민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다”며 “지반 침하와 주택균열의 원인분석과 보강공사 등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시키는 부분이 먼저다”고 강조했다.

이어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서는 균열과 지반침하 등 특정관리 대상지역을 지정 및 관리, 정비, 안전점검, 조치를 할 의무가 있다”며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 기관들과 시공사 및 지자체 공무원들에게 발빠르게 시정조치를 해달라 거듭 요청하겠다”고 덧븥였다.

한편 정준호 변호사는 2016년 20대 총선부터 광주 북구(갑) 지역에서 3번째 국회의원선거에 도전하고 있으며, 지난 지방선거 광주전남 유일한 단체장 청년후보로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예비후보로 활동해 시민들의 관심을 받은바 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북구갑 지역위원장, 정책위원회 부위원장, 법률위원회 부위원장, 광주광역시당 윤리심판위원, 이재명 대선후보 광주선대위 조직3본부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더민주광주혁신회의 상임운영위원을 맡아 최근까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 사수를 위한 무한 투쟁을 이어오며 이재명 대표 지지세력과 연대 및 네트워크 구축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