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미래농업자원육성센터 기본계획 및 타당성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개최
상태바
‘영광군 미래농업자원육성센터 기본계획 및 타당성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개최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3.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미래농업자원육성센터 기본계획 및 타당성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개최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영광군은 11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지역 여건을 반영한 자체 공공센터인 ‘미래농업자원육성센터’ 건립을 통해 지역 내 순환체계를 구축하고 영광군 농산물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한 ‘영광군 미래농업자원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강종만 영광군수 주재로 군의회 의원, 실과장 등 2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기관의 추진상황 보고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용역기관에서는 미래농업자원육성센터 설립을 위한 관련계획 및 법규 검토, 유사사례와 관련기관을 조사해 적정 건축규모를 제시하고 떡개발 테스트베드, 가공실습교육장, 모시실험실, 이론교육장, 식품제조실 등 6개 분야의 실 구성에 대해 공유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교육·보육 환경 조성, 농산물 가공 식품을 통한 안정적인 소득 창출, 농산물 가공의 선진화, 다양한 홍보사업을 통해 영광군민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시설을 설립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는 10월 중 중간보고 의견을 수렴해 내실있는 미래농업자원육성센터 설립하기 위해 11월 초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