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청년을 위한 정책을 누구나 함께 디자인하다
상태바
순천시, 청년을 위한 정책을 누구나 함께 디자인하다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순천 청년을 위한 천개의 아이디어 이벤트 운영
순천시, 청년을 위한 정책을 누구나 함께 디자인하다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순천시가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도시, 순천’을 만들기 위해 청년정책 아이디어를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하는 천개의 아이디어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지난 5월 1일에 오픈한 순천청년통합플랫폼 ‘청년정책114’ 의 ‘천개의 아이디어’ 게시판에 이달 31일까지 ‘순천청년들이 원하는 공간, 즐기고 싶은 문화’를 주제로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의견을 등록하면 된다.

내부평가를 통해 최우수 제안자 1명에게 20만원권, 우수 제안자 2명에게 10만원권, 장려 제안자 5명에게 5만원권 모바일 상품권을, 최다 제안자 1명에게 10만원권,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만원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중 ‘청년정책114’ 새소식 게재 후 당첨자에게 개별통보할 예정이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시는 지난 6월에도 ‘주변에 함께 살고 있는 순천청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문화와 복지 정책’을 주제로 천개의 아이디어 이벤트를 진행해 120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했으며 모집된 아이디어는 해당부서의 실행가능성 검토 후 구체적인 실행계획 수립을 거쳐 정책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천개의 아이디어는 지역사회가 순천청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청년정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순천청년의 전반적인 삶을 다양한 관점에서 창의적인 의견을 발굴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청년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