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호 구례군수, 한국중부발전에 양수발전소 유치 의향서 전달
상태바
김순호 구례군수, 한국중부발전에 양수발전소 유치 의향서 전달
  • 박주하 기자
  • 승인 2023.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순호 구례군수, 한국중부발전에 양수발전소 유치 의향서 전달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전남 구례군이 10월 4일 한국중부발전 본사를 방문해 ‘구례 양수발전소 유치의향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순호 구례군수, 유시문 구례군의회 의장 등 군의원, 정만수 문척면 양수발전소 유치위원장과 유치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김순호 군수가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에게 유치의향서를 전달했다.

구례군은 정부의 제10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른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해 지난 5월 31일 한국중부발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입지 조사를 통해 문척면 일원을 후보지로 선정하고 24차례의 주민설명회와 현장 견학을 실시하는 등 주민 수용성 확보에 큰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 같은 노력으로 문척면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구례군민이 양수발전소 유치를 염원하며 8월 29일에는 문척면 주민 110여명이 ‘문척면 양수발전소 유치 위원회’를 출범시켰고 9월 25일에는 구례양수발전소 유치를 응원하는 3,000여명의 ‘구례양수발전소 유치 서포터즈’가 발대식을 가졌다.

구례 양수발전소는 500MW 규모의 약 1조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막대한 지역 자금 유입과 일자리 창출로 지역 소멸 위기 극복과 지역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군민의 간절한 마음을 담아 유치의향서를 제출했다”며 “무거운 책임감으로 한국중부발전과 협력해 양수발전소 유치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