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준비하는 ‘순천시청 메타버스’ 오픈
상태바
미래를 준비하는 ‘순천시청 메타버스’ 오픈
  • 정경택 기자
  • 승인 2023.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일 시정연구모임, 청년협의체, 1845 청년인재풀 시범운영
미래를 준비하는 ‘순천시청 메타버스’ 오픈
[투데이광주전남] 정경택 기자 = 순천시가 오는 5일부터 공무원과 청년을 대상으로 순천시청 메타버스를 오픈해 가상공간에서도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순천시청 메타버스는 회의실, 상담실, 자유 소통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유롭게 공간을 선택해 텍스트, 음성, 화상 대화와 가상공간의 상태메시지 설정으로 각종 회의와 상담 및 교육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메타버스 공간 입구에는 사용 가이드와 헬프센터가 있어 초보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로비 중앙과 사이드에는 순천시 유튜브, 인스타, 블로그 등의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과 음악감상도 할 수 있는 힐링존을 구축했다.

비공개 대화나 회의를 원할 때에는 잠금설정 기능을 통해 특정인과만 상호소통이 가능하며 화면 공유기능을 통해 PPT, PDF, 영상, 웹사이트 등을 동시에 여러 명이 공유할 수 있고 메모 기능을 통해 회의 내용을 기록할 수 있다.

시범운영 대상은 시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시정발전연구모임과 순천 청년을 대상으로하는 청년협의체와 청년멘토링이 우선 선정됐으며 내년에는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업무로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순천시는 메타버스 분야에서 메타버스 순천 기본계획 수립 시청 직원대상 메타버스 교육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메타버스 홍보관 운영 추석기간 동안 메타버스 게임체험관 등의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특히 추석연휴 박람회장에서 진행한 메타버스 게임체험관은 이틀간 5,814명이 참여한 핫한 인기 콘텐츠 중 하나로 할머니부터 손자까지 다양한 세대가 즐기며 또 다른 추억거리를 제공했다.

2024년에는 미리 만나보는 메타버스 신청사 가상공간에서 취업상황과 구인구직이 가능한 메타버스 일자리 콘텐츠 순천시 관광지 메타버스 구축 등을 계획하고 있다.

순천시 디지털정책과 관계자는 “순천시청 메타버스의 경우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행정에 접목하는 첫 시발점”이라며 “올해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하고 내년에는 시민대상으로 운영범위를 확대해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